교과와 연계한 도서관 활용 수업 계획 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작성자 | 배은아 | 등록일 | 13.06.21 | 조회수 | 449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1. 도서관 활용 수업 가. 도서관 활용 수업은 지정된 요일에 실시하며 학년 별 협의에 의해 변경 운영될 수 있다. 나. 도서관 자료 및 기자재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도서관 활용 수업에 이용한다. 다. 도서관 활용 수업 배정 시간표
라. 기타 전담 및 보건 수업 등은 담임교사와 협의하여 가능한 시간에 자유롭게 실시한다.
2. 도서관 이용 수업
가. 도서관 이용 수업의 목적 : 도서관 이용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다양한 자료의 이용 방법을 익혀 스스로 필요한 도서를 찾아 읽고 활용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인 능력을 신장한다. 나. 수업대상 및 실시 시기 : 1학년 ~ 6학년 전교생, 3월 중 다. 수업내용 : 도서관 이용지도(대출, 열람, 반납, 도서관이용 예절, 디지털 도서관 활용방법) 독서교육의 필요성 등
3. 도서관 활용 수업
1) 도서관 이용 수업은 관련 교과 통합, 특별활동, 재량 시간 등을 이용해 학급별 로 실시한다. 2) 수업 내용은 이론적인 내용에 치우치지 않고 실습 중심이 되도록 한다. 3) 수업 내용에는 도서관 이용 예절, 도서관 이용 방법, 도서 검색 등과 같은 필수 내용을 포함하도록 한다.
< 예 시 > 도서관 이용 지도 교수-학습 지도안
|
이전글 | 도서관 활용 수업 사진 |
---|---|
다음글 |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 사진 |